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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2 하이투자증권 레포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3배 커진 투어로 돌아오는 블랙핑크

     

    1. 매 분기 모멘텀 대기 중

    3 분기 블랙핑크/트레저 컴백, 4 분기 블랙핑크 월드투어/트레저 일본 아레나 투어 개시로 모멘텀이 풍부하다. 지난 투어 대비 3 배 커진 규모로 돌아오는 블랙핑크와 달리 흥행을 바탕으로 팬덤 확장에 성공한 트레저가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움직이면서 이익 체력을 회복할 예정이며, 2023 년에는 신인 걸그룹 모멘텀도 기다리고 있다

     

    2. 2Q22 Review: 영업이익 93 억원(OPM 12.3%)

    2Q22 매출액/영업이익은 760억원/93억원(YoY -9/-11%)으로, 컨센서스(84억원)를 상회했다. 별도 매출액/영업이익이 538억원/78억원(YoY +9%/16%)으로 선전했는데, 빅뱅의 디지털 싱글 효과가 컸던 것으로 보이며, YG PLUS 매출액/영업이익은 325억원/25억원(YoY+14%/-8%)이었다. 영업외로 텐센트 뮤직 지분 관련 수익과 YG PLUS 골프 자회사 그린웍스 매각 등이 반영되면서 당기순익은 86억원(흑전)을 기록했다. 3Q22 에는 7 월 위너 컴백과 아이콘 아레나투어(6 회)에 이어 블랙핑크/트레저의 컴백이 예정되어있다

     

    3. 3배 커진 투어로 돌아오는 블랙핑크

    블랙핑크는 8월 19일 선공개 싱글 ‘PINK VENOM’을 시작으로 9월 16일 정규2집 발매,10월15 일 월드투어를 개시해 내년 상반기까지 바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가장 가까운 실적 모멘텀이 될 실물음반 발매는 2 년만의 완전체 컴백이라는 점과 최근 레드벨벳/트와이스 등 고년차는 물론 신인 걸그룹들까지도 음반 판매량이 고성장 흐름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월드투어는 현재 확정 일정만 36 회에 달하는데 아레나는 물론 스타디움급 공연으로 구성되며, 코로나 전에 이미 4 회의 돔투어 매진을 기록한 일본에서 추가 돔투어 발표가 예상된다. 총 150 만명 규모로 발표된 이번 투어는 지난 IN YOUR AREA 투어(36 회, 약47 만명) 대비 3 배 규모로 진행된다. 커진 회당 투어 규모에 따른 MG 금액 성장이 예상되며, 확대된 팬덤 규모에 따른 MD 수익 성장이 추후 EPS 상향의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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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23시간전 | 조회수 20 0
  • [8.12 SK증권 레포트] KT(001510)

    [2분기에도 확인된 경쟁력]

     

    1. 일회성 인건비에도 선방한 실적

    KT 2Q22 실적은 영업수익 6 조 3,122 억원(4.7% yoy), 영업이익 4,592 억원(-3.5%yoy, OPM: 7.3%)이다.

     

    Handset 가입자 중 5G 가입자 비중이 경쟁사 대비 높은 54%로 무선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하였으며, BC 카드, 콘텐츠 자회사 등 주요 그룹사 매출이 21.2%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우리사주 대출에 따른 인건비 증가 영향을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며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하였으나, 일회성 비용 400 억원을 고려 시 영업이익은 5,000억원 수준으로 양호한 실적이다.

     

    2. 하반기에도 B2B 와 DIGICO 중심의 성장전략 유효

    무선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ARPU 를 유지하고 있는 KT 의 경쟁력은 이번 분기에도 확인되었다.

     

    B2B 사업의 경우 기업의 데이터 트래픽 증가,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사업기회와 함께 유무선 인프라 강점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미디어 사업 중심의 DIGICO 부문은 시즌과 티빙의 통합 이후 콘텐츠 유통부문에서 시너지 발생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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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1일전 | 조회수 14 0
  • [8.11 한국IR협의회 레포트] 오로라(039830)

    [캐릭터 완구 및 컨텐츠 전문기업]

     

    1. 캐릭터 완구 및 컨텐츠 전문기업

    오로라는 1981년 설립된 캐릭터 디자인 전문기업.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제품을 판매함. 서울 본사를 중심으로 해외생산법인(인도네시아, 중국)과 해외판매법인(미국, 홍콩, 영국, 독일)을 설립하여 생산과 판매를 위한 글로벌 거점을 구축.

     

    2021년 기준 판매법인별 매출비중은 본사(한국) 23.6%, 미국 60.4%, 영국 10.7%, 홍콩 4.8%임

      

     

    2. 적중도 높은 캐릭터 디자인 경쟁력 + 자체 IP 보유

    동사는 해외법인(미국, 영국, 홍콩, 독일)과 한국 본사에 위치한 글로벌 R&D 센터를 토대로 선도적인 소재 기획과 독창적인 제품 개발 및 브랜드 관리를 진행함. 해외법인은 100% 현지 디자이너 채용으로 현지화 디자인 전략을 구사하며, 글로벌 기획/생산/판매의 유기적 대응을 통해 제품의 시장 적중도가 높아지고 있음.

     

    동사는 자체 브랜드 및 라이선스 브랜드 외에도 ‘유후와 친구들’ 자체 콘텐츠 IP 생산을 통해 완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 상품화를 전개하는 OSMU 전략을 추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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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2일전 | 조회수 29 0
  • [8.10 유진투자증권 레포트] 이노션(214320)

     본 게임은 이제부터

     

    1. 2Q22 Review: 컨센서스 하회

    이노션의 2분기 매출총이익은 1,776억원(+12.3%yoy), 영업이익 260억원(-20.1%yoy)으로컨센서스를 크게 하회함.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외 신규 인력 채용에 따라 인건비가 증가했고, 영업활동 확대에 따른 경상비 증가로 부진한 실적 기록.

     

    본사 매출총이익은 385 억원(+17.1%yoy), 해외는 1,393 억원(+11.2%yoy)을 기록. 본사는 코로나 19 영향이 완화됨에 따라 비계열 광고주 물량이 증가했고, 5 월 인수한 VFX 전문제작사인 스튜디오레논 인수효과가 더해지며 견조한 실적 기록. 해외는 미주(+16.8%yoy)가 우호적 환율효과에 더해 신규 광고주 영입을 통한 비계열 대행 확대로 실적을 견인했고, 중국(+4.0%yoy)은 봉쇄 영향, 유럽(+0.3%yoy)과 신흥시장(+0.5%yoy)은 대외영업환경 악화되며 전년대비 소폭 증가.

     

    본사와 미주의 성장세 이어지며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인건비 및 경상비 증가로 영업이익(2Q21 20.6%, 2Q22 14.6%)이 전년대비 감소했으며, 일시적 법인세 증가 영향으로 순이익도 큰폭 감소.

     

    2. 실적 성장, 신사업 가시화

    동사는 미래 신사업 전략으로 C(크리에이티브, 컨텐츠), D(디지털, 데이터), M(메타, 모빌리티)의 세가지 키워드를 발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외 VFX 스튜디오와 협업하며 크리에이티브 밸류체인을 강화하고 있고, 메타버스, NFT 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대행으로 단순 매체대행을 넘어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모델을 확보함. 모빌리티도 단순 신차 대행을넘어 그룹 모빌리티 사업과 연계한 위치기반 모빌리티 광고솔루션, 자율주행 특허광고, 콘텐츠 서비스 등 모빌리티 콘텐츠와 서비스 부문에서 단계적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갈 예정.

     

    상반기 실적 부진을 감안해 이익 추정치를 하향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70,000 원에서68,000원으로 2.9% 하향 조정. 다만 디지털 전환을 위한 노력들이 연내 하나씩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하반기 신차 모멘텀에 더해 스포츠마케팅 효과 더해지며 상저하고의 실적 흐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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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3일전 | 조회수 26 0
  • [8.10 IBK투자증권 레포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사업구조 재편과 방산수출 레벨업]

     

    1. 사업구조 재편효과 기대

    최근 공시를 통해 방위산업 중심으로 사업구조 재편을 결의. 먼저 100%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를 흡수합병하고 (주)한화의 방산 부문(매출 1.42조원 영업이익률 (8~10%)을 인수하여 한화그룹 내 방산 계열사를 통합. 방산 사업 연관성이 작은 민수 계열사 한화파워시스템과 한화정밀기계를 각각 한화 임팩트와 (주)한화에 매각 예정.

     

    일정은 8월 말 한화파워시스템 매각, 11월 1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화디펜스 흡수합병, 11월 30일 한화 방산부문(출 1.42조원, 영업이익율 8-10%) 인수, 2023년 1월 한화정밀기계 매각 등 2023년 3월 주총을 거쳐 거래 완료 예정이라 밝힘.

     

    당분간 사업부 재편에 따라 실적의 변동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나 추후 테크윈도 기본적으로는 매각을 진행할 계획으로 알려짐에 따라 방산(우주)업체로서의 정체성이 강화되며 기업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

     

    2. 방산 수출 레벨업 가능

    7월 27일 폴란드 국방부는 K2 전차, K9 자주포, FA-50 경공격기 납품 등에 대한 기본계약(Framework Agreement)을 맺은 것으로 보도. 계약규모는 K2 전차 980대(18조원), K9 자주포 670문(4조원), FA-50 경공격기 48대(3.8조원) 등으로 1차 계약에서 10조원대, 총 사업규모는 26조원, 지원차량, 탄약 등 포함시 40조원으로 보도되고 있음.

     

    한화디펜스의 K9 자주포는 폴란드가 이미 지난 2014년 K9 자주포 차체 120여 대를 수입, ‘크랩’ 자주포를 생산한 적이 있음. K9 자주포는 터키, 인도, 호주, 핀란드, 이집트 등 세계 8국에 700여 문이 수출돼, 세계 자주포 시장의 50여%(궤도형과 차륜형 포함)를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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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3일전 | 조회수 39 0
  • [8.09 한화투자증권 레포트] 셀트리온(068270)

    [기대 이상의 실적을 보여준 2분기]

     

    셀트리온의 2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은 매출액 40%, 영업이익 20% 이상 성장해 당사 추정치 및 시장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수익성 높은 신제품의 시장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으며, 하반기 신제품 추가 출시가 기대되는 시점입니다

     

    기대 이상의 실적을 보여준 2분기

    셀트리온의 연결 기준 2분기 실적은 매출액 5,961억 원(YoY +38%), 영업이익 1,990억 원(YoY +21%)으로 당사 추정치와 시장기대치를 상회했다. 영업이익률은 33%로 지난 분기 대비 7%p 상승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진단키트 매출이 전분기 대비 약 1,000억 원 감소하였음에도 램시마IV와 TAKEDA인수 제품들의 매출 증가로 높은 성장을 시현했다. 램시마IV와 케미칼은 각각 2,444억 원, 1,371억 원(QoQ +37%, 63%, YoY +146%, 38%)을 기록했다.

     

    • 금번 실적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수익성 개선이다. 램시마, 트룩시마의 역가 개선(Titer Improvement) 작업과 CMO에서 자체생산으로 비중을 확대해 구조적인 원가율 절감 가능성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과거, 동사의 수익성은 분기별 제품 믹스가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램시마IV와 트룩시마의 TI 제품 전환으로 영업이익률을 개선시키고 있다. 게다가 렉키로나 생산을 위해 CMO했던 기존제품들을 자체생산으로 전환하면서 추가적인 원가 개선이 이루어 졌다.

     

    • 동사는 5일 셀트리온USA 지분 100%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매각하는 공시(거래대금 175.5억 원) 했다. 셀트리온 USA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미정부 조달 판매 비중이 컸던 종속회사로 의약품 판매허가 및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

    다. 바이오시밀러 직판을 준비중인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빠른 진출이 가능한 거래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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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4일전 | 조회수 26 0
  • [8.08유진투자증권 레포트] 롯데렌탈(089860)

    [마르지 않는 중고차 사업 이익]

     

    2Q22Review: 전 사업 부문 호조로 컨센서스 상회 동사의 2 분기 실적은 매출액 6,839 억원(+12.5%yoy), 영업이익 794 억원(+30.0%yoy), 지배순 이익 404 억원(+39.5%yoy)를 기록해 영업이익 컨센서스 6.6% 상회. 오토렌탈/일반렌탈/카쉐어링/중고차 등 전 사업 부문 고르게 성장했고 중고차 매각 수익의 강세 이어짐

     

    1. 주요 부문 실적 요약

    오토렌탈 : 매출액 3,976 억원(+12.4%yoy), 렌터카 인가 대수 26.2 만대(+4.0%qoq)

     

    중고차 : 매출액 1,923 억원(+12.3%yoy), 분기 매각 대수 13,750 대(+10.6%yoy)

     

    일반렌탈/모빌리티 : 렌탈 매출 550억원(+14.4%yoy), 모빌리티 매출 389 억원(+10.1%yoy)

     

    리오프닝으로 인해 단기 렌터카/카셰어링 수요 증가하고 있으며 신차 공급 부족 사태로 인해 장기 렌터카 판매 호조, 중고차 매각 차익 증가 추세가 유지됨

     

    2. 마르지 않는 중고차 사업 이익

    중고차 가격 상승은 2020 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로 인한 신차 생산 차질,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신차 가격 인상에 의한 것. 2 년에 걸쳐 대기 수요 누적돼 수급 불균형의 단기 해결 어렵고 하반기 출시 예정 신차들의 가격 상승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돼 중고차 가격의 상승세 지속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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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5일전 | 조회수 17 0
  • [8월 02일] 장마감 5분안에 나오는 금일의 급등락주

    ☞ 당일 급등락 종목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당일 급등락 했다는 것 자체가 어떤 이슈의 중심에 있는 종목임을 뜻하고, 그 이슈에 대한 기대감은 몇 일간 이어지기 때문에 단기매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투자자들에 있어 이 급등락주는 익일 선택할 수 있는 최상위 종목군으로 분류됩니다. 

    단순히 어떤 종목이 오늘 왜 많이 오르고 내렸는가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유를 통해 이슈의 지속성 및 기대감을 판단해 내일도 오를 가능성이 있겠는지를 파악하여 이를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급등락주를 유심히 살펴봐야 할 핵심입니다. 

    [실전 활용 tip]

    1. 상한가 종목: 익일 시가 마이너스 형성되면 조정 시 분할 매수2. 급락 종목: 거래량 없이 급락한 종목 조정 시 분할 매수

     

    이런 장세에 하루 5% 이상 수익 내기가 어렵다?

    그럼 분명 문.제.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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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11일전 | 조회수 131 0
  • [8.03 IBK투자증권 레포트] 롯데칠성(005300)

    하반기도 견조한 실적 성장세 이어질 듯

     

    1. 2Q22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양호한 실적 기록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622억원(+13.9% yoy), 638억원(+39.9%yoy)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매출액: 7,317, 영업이익: 606억원)와 IBK투자증권 추정치(매출액: 7,375억원, 영업이익: 583억원)를 상회함. 음료와 주류 부문 모두 실적이개선됐고 연결 기준 국내외 자회사도 호실적을 시현

     

    2. 음료와 주류 부문 모두 실적 개선돼

    음료(별도) 매출액은 5,188억원(+13.1% yoy), 영업이익은 449억원(+6.6% yoy)을 기록. 무더위로 우호적인 사업 환경이 이어진 가운데, 제로 탄산 제품 판매 호조로 탄산 매출이 2,270억원으로 22.6%(yoy) 증가하며 부문 외형 성장을 견인. 작년 말43.8%이던 제로 탄산 음료 시장 점유율이 올 1분기 50.0%, 2분기는 50.2%로 확대기조 유지됨. 올해 제로 탄산 매출은 1,800억원(+106% yoy)으로 확대될 전망.

     

    또 에너지음료 매출이 166억원(+53.7% yoy)으로 늘었고, 커피와 생수도 각각10.7%(yoy), 11.1%(yoy) 증가함. 다만 부동산 관련 세금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 매출 대비 영업이익 증가폭이 작았음. 주류(별도) 부문은 리오프닝 효과로 매출액1,885억원(+15.0% yoy), 영업이익은 96억원(흑자전환 yoy, 2Q21: 2억원 적자)으로개선됨. 맥주 매출은 1분기 말 가격인상 가수요 물량이 반영돼 2분기 4.9%(yoy) 성장에 그침. 반면 소주 매출이 15.8% 늘고, 와인과 청주(별빛청하 등) 판매도 각각30.9%(yoy), 20.4%(yoy) 증가하며 부문 실적 개선세가 지속됨

     

    3. 하반기 견조한 실적 지속될 듯.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4만원 유지2H22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 4,200억원(+9.4% yoy), 1,172억원(+12.3% yoy)으로 추정됨. 전체적으로 원재료 가격이 2분기를 정점으로 하향 안정화되는 것으로 파악됨. 소주와 맥주 공장 가동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9월 중순 소주 신제품(처음처럼 새로) 출시, 제품 가격인상 및 제품 믹스 효과 등을 고려하면 상반기만큼은 아니지만 하반기도 양질의 실적 개선이 가능할 전망

     

    노다지 | 11일전 | 조회수 37 0
  • [8.02유진투자증권 레포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민수는 다이어트, 방산은 벌크업]

     

    1. 2Q22 Review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2분기 잠정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1조 6,711억 원 (-0.9%yoy), 영업이익 1,129 억원 (-14.9%yoy, OPM 6.8%)를 기록했다.

     

    한화디펜스와 파워시스템의 제품 인도 지연과 중국 봉쇄 영향으로 정밀기계의 판매 부진으로 매출 성장에 악영향을 미쳤지만, 별도부문에서 GTF RSP 비용 감소와 한화테크윈의 북미시장 호조세가 2 분기까지도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1,018 억원)를 상회했다

     

    2. 흩어진 방산 역량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집중

    실적 발표 당일 한화그룹은 대대적인 사업 재편 계획을 공시했다. 이번 사업 재편의 핵심적인 내용은 그룹내 방산 사업부문들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집중시키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민수 사업부문을 분리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를 흡수합병하고, ㈜한화의 방산사업부문을 물적분할(가칭 한화방산) 후 지분을 인수할 예정이다. 추후 한화방산의 흡수합병이 결정될 경우, 한화그룹의 방산사업부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자회사인 한화시스템으로 집중된다.

     

    또한 3개의 민수사업 자회사(파워시스템, 정밀기계, 테크윈) 중 파워시스템과 정밀기계를 각각 한화임팩트와 ㈜한화로 매각해 방산 이외의 민수사업 매출 비중을 크게 줄인다. 추후에 남은 민수사업 자회사인 한화테크윈 또한 재편될 가능성이 적지 않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한화방산 지분 취득금액은 약 7,860 억원, 자회사 지분 처분금액은 약 7,700억 원(정밀기계 5,250억 원, 파워시스템 2,100억 원, 한화상업설비(상해)유한공사 350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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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11일전 | 조회수 65 0
  • [8.01 대신증권 레포트] 호텔신라(008770)

    현 상황이 저점이라는 판단

    1.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90,000원 하향

    -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를 2023년 실적 하향 조정에 근거하여90,000원(2023년 예상 EV/EBITDA 19.5배, 2017년 면세점 업황 회복 시EV/EBITDA 기준)으로 10% 하향

    - 베이징 동계 올림픽 이후 2분기부터 따이공 수요 회복을 예상했던 것과 달리3월부터 갑작스러운 중국 주요 도시 락다운으로 인해 2분기에도 면세 업황 회복 지연. 3분기 여전히 눈에 띄는 따이공 수요 회복은 아직 보이지 않는 상황.

     

    해외 출국자 수가 증가하며 내국인 수요 회복이 예상되고 있으나 고환율 여건, 예상보다 더딘 여행 수요 회복 등을 고려하면 본격적인 실적 개선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 주가는 부정적인 시장 여건을 상당 부분 반영하고 있다고 판단. 시간이 갈수록 해외 여행 수요가 다시 크게 회복될 가능성이 높은 점을 고려하여 투자의견 BUY 유지

     

    2. 2Q22 Review: 일회성 이익 발생으로 손익 개선

    -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1,659억원(+22%, yoy), 432억원(-7%,yoy)을 기록. TR 부문의 영업이익률 1.5% 기록. 베이징 올림픽 이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됐던 중국 보따리상 매출이 락다운 여파로 계속 부진함에 따라 손익개선이 나타나지 않음. 동 부문 영업이익이 yoy 69% 감소세 지속

    - 호텔/레저 부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58억원(yoy +46%), 284억원(yoy 흑전) 기록. 위탁 호텔 관련 개발 사업이 일회적으로 100억원 이상 발생하면서 손익 크게 개선. 2분기 엔데믹 전환으로 서울, 제주 호텔 투숙률도 전년동기대비 상승하며 손익 개선에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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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12일전 | 조회수 27 0
  • [8.01 한화투자증권 레포트]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

    [유럽 전기차 시장 회복이 간절하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2분기에도 적자가 지속됐습니다. 분리막 출하증가가 제한적인 가운데, 유틸리티 비용이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분리막 사업은 고정비 비중이 높아 이익도 단기간에 턴어라운드가 가능합니다. 하반기 유럽 전기차 수요 회복을 확인하며 접근이 필요합니다

     

    1. 2분기 적자 폭 확대

    동사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389억 원, 영업적자 124억 원으로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22억 원)를 크게 하회했다.

    이는 분리막 사업에서 1) 폴란드 공장 4M 승인이 완료됐음에도 분리막 출하는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으며, 2) 중국 공장의 정기보수를 2분기에 앞당겨 실시했고, 3) 연초 판가 인하 영향이 2분기까지 반영됐으며, 4) 유틸리티 비용 상승으로 고정비 부담이 지속됨에 따른 것이다. FCW 신규사업은 매출이 없는 가운데 연구 개발 등 고정비가 발생하며 전사 적자를 이끌었다.

     

    2. 당분간 실적 불확실성 존재

    동사의 3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1,862억 원, 영업적자 22억 원을 전망한다. 동사는 연초 연간 9억㎡의 분리막 출하 가이던스를 제시했으나, 유럽 전기차 시장 부진이 지속되며 분리막 출하는 6.6억㎡에 그칠 것으로 예상한다. 상반기 대비 하반기 +40%의 분리막 출하를 가정했다.

     

    다만, 하반기에는 반도체 및 부품 수급 이슈 완화, 유럽 완성차 업체의 신차 효과 등의 기대감도 상존하고 있기에 유럽 전기차 시장 회복 정도에 따라 실적 변동 폭은 클 것으로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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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다지 | 12일전 | 조회수 2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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