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노다지 주식정보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마트퓨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뉴스보다 빠른 증권가 찌라시 노다지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노다지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한 후 수집한 "회원"의 계정정보에 저장된 "닉네임(이름)"을 말합니다. 

5. "컨텐츠"라 함은 "노다지 서비스"를 "회원"에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텍스트, 이미지 결과물을 말합니다.

6.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7. "유료 결제"라 함은 "서비스"내에서 유료로 "콘텐츠"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말합니다.

8. "유료 콘텐츠"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매한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단말기에 뉴스보다 빠른 증권가 찌라시 노다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17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닉네임 관리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한 화면 이외의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서비스"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 대한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③ "서비스"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방해 행위를 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⑧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⑨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및 서비스에 추가로 공지되는 사항에 위배되는 행위

이상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본 약관을 위반 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이용권) 

1.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무단 도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보상해야 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관리 및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컨텐츠"의 제공 및 저작권) 

1. "서비스" 내에 게시되는 "컨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맞는 "컨텐츠"의 제공을 위해 "회원"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컨텐츠"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컨텐츠"를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컨텐츠"을 무단 도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보상해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광고의 게제)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의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아래와 같이 경고, 일시정지, 이용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약관 위반 - 경고 

경고 3회 누적 - 일시정지 (30일 간 로그인 제한) 

일시정지 후 재경고 - 이용계약해지 (재가입 제한)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메뉴의 구독관리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컨텐츠”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4.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노다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투자 및 주식 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노다지 서비스 및 컨텐츠의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회사" 및 서비스, 컨텐츠의 정보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노다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최종 판단은 이용자 자신이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게제된 "컨텐츠"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WiFi환경이 아닌 곳에서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 발생 시, "회원"은 부과된 요금에 대해 "회사"에게 일체 지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2.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정액제 상품 또는 횟수제 상품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대금결제) 

1. "유료 콘텐츠"의 가격 등은 "서비스" 마이페이지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한도는 "회사" 및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청약철회)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2.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유, 무료 콘텐츠 포함)", 선물 받은 "유료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3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의 신청을 받은 경우 오(5)영업일 이내(수납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납확인일로부터 오(5)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 24 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2.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5 조 (“유료 콘텐츠”의 환불) 

1. "유료 콘텐츠"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였으나,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 제외)

  ②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유료 콘텐츠"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적당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받을 수 있는 "유료 콘텐츠"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1항 제1호와 같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환불 수수료를 제하지 않습니다. 또한 구독료의 “서비스”, “컨텐츠”는 이미 결제가 된 당해 월 또는 당해 주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 선물받은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유료로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30일 무료체험 이후에는 유료결제가 진행되며 유료결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30일 이전에 취소해야 합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7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

1차 개정 : 2020년 6월 2일.

2차 개정 : 2020년 6월 16일.

3차 개정 : 2020년 9월 23일.

4차 개정 : 2020년 11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