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종목 기본정보

정치인들을 심판하는 선거일이 다가오고 있다! 최대 수혜 기업으로 21% 이상의 급등 랠리가 주목되는 특급 비기 종목 공개 달성 13일전 ( 05월 07일까지 )
  • 목표수익률

    21%
  • 목표기간

    50일
  • 종목가격대

    20만원이하

종료일 2021.05.07

남은 기간까지 13일

[핵심 포인트]

정치인들에게 있어 여론조사는 하느님인가?”

 

여론조사란? 어느 사회집단의 구성원에 대해 여론의 동향을 알아보려는 목적으로 실시하는 통계적 사회조사 또는 그 조사 기법을 말합니다.

 

태초 여론조사를 시작한 시기는? 19세기 미국에서 대통령 선거 결과를 예상하는 모의투자를 많이 하게 되면서 발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세기 초에 이르러서는 언론기관들이 여론조사를 실시하는 일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오늘날에 이르러 여론조사는 선거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배드왜건 효과때문입니다. 여론조사 수치가 높게 나오는 정치인은 유권자에게 당선 가능성이 큰 인상을 심어주고, 그 결과 당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유권자의 지지를 실제로 많이 받아서 여론조사에서 높은 수치가 나타나는 것이 아닌 여론조사에서 나타나는 높은 수치가 거꾸로 실제 지지도를 끌어올리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종목을 지금 사면 수익이 나는 이유

 

망신살 뻗치는 미국의 여론조사

2016년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 승리 가능성을 90%까지 내다봤다가 망신을 당했던 미국의 여론조사 업체들이 칼을 갈고 4년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민주당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낙승이 예상되었으나 의외로 트럼프가 선전하게 되면서 4년간 기다려온 미국 여론조사업체와 언론의 명예 회복을 향한 꿈이 멀어졌습니다.

 

당시 개표 상황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2016년 대선 EO의 충격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앞서 월스트리트 저널과 엔비씨 뉴스는 20201029~1031일 전국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벌인 조사에서 바이든의 지지율이 52%, 트럼프의 지지율이 42%로 격차가 무려 10%포인트에 이른다고 발표했습니다. 심지어 영국 <이코노미스트>는 바이든이 승리할 확률을 97%, 트럼프가 재선할 확률은 겨우 3%로 내다봤습니다.

 

하지만 당시 출구조사와 개표 상황은 조사기관들의 예측과는 전혀 다른 상황을 연출되었었습니다.

 

한국 여론조사의 꽃 선거들이 겹쳐 온다!

여론조사에서 제일 중요한 선거의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과거 자유한국당 홍준표는 여론조사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미국 같은 경우에는 여론조사 응답률이 30%가 되지 않으며 여론조사 결과를 폐기한다” “우리나라는 1~2%, 2~3%, 등 형편없는 여론조사 응답률로 국민여론으로 포장해서 만든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홍준표 전 대표의 이야기가 사실인지 거짓인지보다는 왜?! 홍준표 전 대표는 이렇게 여론조사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하고 나섰는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이야기처럼 여론조사 수치가 높게 나오는 정치인은 유권자에게 당선 가능성이 큰 인상을 심어주고, 그 결과 당선 가능성이 커지게 되기 때문에 여론조사는 그만큼 정치인들에게 중요하기에 비록 궤변이라 할지라도 여론조사에 대해 안 좋게 이야기해야 할 수밖에 없었던 타이밍이었습니다.

 

그럼 이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여론조사 없애야 되는 것이 아니냐?라고 주장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다양한 여론조사를 실시할 수 있다는 것은?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어떻게 본다면 선거가 민주주의 꽃이라고 한다면? 여론조사는 민주주의의 입니다.

 

[결론] 선거 날이 다가오니 더욱 더 많아지게 될 여론조사... 최대 수혜 기업은?!!

 

이제 바로 그 핵심 종목과 세부 매매 전략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들어오셔서 내용 확인 후 매매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종목확인

110,000원 구매하기

뉴스보다 빠른 노다지 주식정보 노다지란?

주식 투자에 있어 확실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명확한 자료 제공 및 종목추천을 지루할 틈 없이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노다지앱 다운받기